광택전문점 찾다 본인이 광택전문점 차린 사연, 프로광택 북수원점[동아닷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09-03-13 오전 10:08:35   조회수 : 조회:3650
3년 된 차 광택 하려 찾아가니, 프로광택 한눈에 와 닿아

시공할 때 마다 내 차처럼, 만족스러울 때까지

차에 대한 애정은 사람마다 남다르다. 어떤 이는 차량 오디오에 관심이 많아 수십에서 수백에 이르는 거금을 차량 오디오에 쏟아 부으며 데크에서 스피커에 이르기까지 미세한 음질의 차이를 느끼기 위해 막대한 자금을 투자한다.

또는 자동차 튜닝을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색감과 디자인 넣어 ''튀는 차''로 만들어간다. 같은 컬러, 같은 모양의 자동차는 그들에게 식상하다.

그러나 최근 자동차 트렌드는 차량 고유의 색감을 유지해 정갈하고 깔끔함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같은 색깔이라도 색깔의 이름을 다양화해 기존 하얀색이나 파란색, 빨간색은 찾아 볼 수 없고 오히려 ''토마토 레드'', ''티타늄 실버'', ''바닐라 쉐이크'' 등 듣기에도 아기자기한 색상이름으로 마케팅이 펼쳐지고 있다.

때문이 이런 고유의 색상을 유지, 보수하고 광택까지 전문으로 하는 차량광택업이 고객의 시선을 잡는다.

프로광택 북수원점 이승관 점주(39, 남)역시 몇 해 전까지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특히 자동차에 관심이 많고 애정이 깊어 차량관리만큼은 남다르게 열정적이었다.

"직장 생활만 10년을 했습니다. 취미가 드라이브인 만큼 차량에 관심이 많아 3년 정도 자가용을 운전했는데 너무 지분해서 차량전문광택점을 찾으러 다녔죠"

하지만 마땅한 차량광택 전문점을 찾지 못했다. 주변 카센터와 주택단지, 아파트단지를 돌며 알아보던 중 프로광택을 알게 됐다는 이 점주는 일단 소문 확인을 위해 차량을 맡겼다.

"타던 차가 3년이 넘어가니 고유의 빛을 잃어가는 듯해서 새 차만큼은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원래 색감을 찾았으면 하는 바람이었습니다. 그런데 프로광택 시공을 받아보니 의외로 광택코팅이 맘에 들었습니다. 내친김에 여기를 단골로 잡고 들락날락 했습니다"

자연스럽게 단골이 프로광택을 찾은 김 점주는 끊이지 않는 방문 손님에 놀라웠다. 능력과 노하우가 있다면 자연스럽게 입소문을 타고 고객이 찾아오는 광경을 목격했다.

지금의 북수원점과의 인연은 이렇게 시작됐다.

최근 자동차 트렌드에 발맞춰 큰 호황을 누리고 있는 프로광택 북수원점은 프로광택의 기술적 노하우와 가맹점 지원 등을 통해 더욱 발전하고 있다. 특히 프로광택은 지속적 광고를 통해 영업지원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있으며 광택을 위한 새로운 약품과 기술 지원을 하고 있다.

때문에 한번 방문한 고객은 프로광택 북수원점의 단골이 돼 서비스를 받는 곳이 아닌 같은 취미를 가진 동호회를 방불케 한다. 그래서 특별히 북수원점에는 휴게실을 마련해 고객들이 서로 담소를 나누며 광택서비스의 공정을 볼 수 있게끔 마련했다.

북수원점을 찾는 고객에 대해 이 점주는 무엇보다 ''약속''을 강조한다.

"고객과의 약속은 점포를 운영하는 업주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쁜 업무에 밤늦게, 또는 새벽에 차를 맡기거나 출고를 원할 때에도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 같은 신뢰가 쌓이면 동호회 외에도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는 여성이나 어르신들도 소문을 듣고 찾아 오는 것 같습니다"

결국 신뢰로 만들어진 고객과의 유대는 성공창업이라는 결과를 만들어 낸다. 평소 ''한결 같은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자''는 이 점주의 생활신조처럼 점포의 운영 또한 점주의 생활신조에 맞추어 따라간다.

기술적 부분이 많이 요하는 업종인 만큼 앞으로 시공에 있어 더욱 만족스러움을 만들어 가겠다는 프로광택 북수원점 이승관 점주는 지금의 규모보다 좀더 늘려 자동차광택의 대명사로 만들겠다고 다짐해 본다.

또한 얼마 전 자신처럼 성공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에게 성공을 위한 안내도 귀띔 해 준다.

"저는 직접 프로광택 매장을 찾아 그 효과와 가능성에 대해 몸으로 느꼈습니다. 가능하다면 많은 예비창업자 분들도 창업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대해 직접 매장을 방문해 느껴보고 본사의 지원과 신뢰도 등도 함께 검증해 볼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여의치 않는다면 전문가에게 상담도 받아보고 주변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6   "넌 새 차 뽑니? 난 ''찌든 때'' 뽑.. 2009/03/13 3536
5   광택전문점 찾다 본인이 광택전문점 차린 사.. 2009/03/13 3650
4   자동차도 ‘탱탱한 피부’ 원한다 2009/01/19 2880
3   <가맹점성공사례> 차량광택사업!.. 2008/08/27 3835
2   <인물초대석>70년 역사 세계.. 2008/08/27 2198
1   [중앙일보 마이프라이데이] 기획광고 2008/05/12 1989
1